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상 응급처치법 즉시 이렇게
    영양소 2019. 11. 13. 05:24

    생활을 하면서 화상을 입는 일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당연히 뜨거운 것과 가까이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위험에 많이 노출되는데, 그 예로 주부가 있습니다. 주부는 요리를 할 시 항상 뜨거운 불과 마주하고 있죠.


     



    필자의 어머니도 예전에 안면부에 화상을 입으신 적이 있습니다. 튀김 요리를 하고 계셨는데, 재료에 수분기가 있었는지 기름과 만나 폭발했고 그리하여 얼굴 부분에 손상을 입으셨습니다. 그때 화상 응급처치법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고


     



    지금도 안면부에 붉은 기가 남아 있습니다. 만약에 화상 응급처치법을 했다면 괜찮았을텐데 하며 속상합니다. 조만간 피부과에 모시고 가서 케어를 해드릴 생각입니다.


     



    화상 응급처치법은 일단 바로 떨어지는 물에 해당 부분을 갖다대어 열을 감소시켜야 합니다. 그래야 발생하는 통증도 감소시키고 염증도 심한 상황을 예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에 장시간 계속 대고 있는 것이 좋은데, 반 시간 정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물을 갖다대기 힘든 안면부에 발생한 상황이라면 화상 응급처치법으로 냉찜질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냉찜질은 그냥 비닐로 만든 봉지에 물과 얼음을 채워서 생성하도록 합니다. 이때 핵심은 얼음을 지속적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또한 혹시라도 어린이가 의류를 착용한 상황에서 온도가 높은 것과 접촉했다면 탈의시키지 않고 그냥 차가운 물을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탈의시 피부가 손상될 수도 있고 탈의하는 시간을 투자할 수 있을만큼 여유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시에는 다이렉트로 온도를 감소시켜야 통증도 줄일 수 있고 피부가 손상되는 것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로 열을 감소시킨 다음, 색깔이 조금 붉은 색에 가까운 기로 변한 상황이라면


     



    병원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화상 응급처치법으로 바르는 것을 사용하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쓰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깨끗한 거즈와 밴드를 사용한 다음 상태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인 부분이 또 다시 손상을 입기 쉬운 곳이거나 유아가 만지기 어렵지 않은 곳이라면 붕대, 거즈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피부 상처에서 흐르는 물이 발생하거나 까지는 상황이라면 붕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이 이롭습니다.



    반응형

    '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이 시린이유 경각심 갖자  (0) 2019.12.05
    다한증 치료 여러 가지  (0) 2019.11.13
    유럽여행 비자 설레인다  (0) 2019.11.06
    퇴직소득세 계산기 excel  (0) 2019.10.28
    주택관리사 연봉 월급  (0) 2019.10.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