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용증 쓰는법양식 내려받는 곳영양소 2019. 9. 18. 01:25
차용증 양식은 돈을 빌려줄 때 그러한 사실을 입증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문서로서 채권자와 채무자가 같이 생성하여 사인을 하고 채권자가 가지고 있게 됩니다. 그리하여 추후 어떠한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법적인 절차를 밟기 위한 증거 문서로 쓰이게 됩니다.
혹시라고 금전을 빌려주는데 차용증 쓰는법양식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금전을 빌려준 사람이 불리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계좌이체 등의 방법을 사용해서 돈을 빌려줬고 그러한 현금의 흐름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모르지만,
그냥 맨투맨으로 현금을 넘겨준 상황이라면 그러한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 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용증 쓰는법양식을 반드시 진행하여 소중한 본인의 자산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용증 쓰는법양식에는 어떠한 특별한 형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있습니다. 그러한 내용으로는 누가 누구에게 돈을 빌려주었고 언제 빌려주었으며 얼마를 빌려줬는지 등이 입력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차용증 쓰는법양식으로 언제까지 갚아야 하는지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채권자는 언제든지 상환을 요구하는 것이 가능하고 채무자의 경우에는 그러한 시점에 상환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무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불리한 입장이 될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일자를 꼭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또한 차용증 쓰는법양식으로 명백한 권리 형성을 위하여 공적인 증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차용증 양식을 작성했음에도 채권자가 채무 상환을 하지 않는다면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적인 증명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 절차를 밟는 것이 좋습니다.
차용증 쓰는법양식은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 메인에서 상단 카테고리 중 법률 정보를 누르고 다음 메뉴에 있는 법률서식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러면 가운데에 법률지원센터 법률서식 바로가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차용증 쓰는법양식을 다운로드 받기 위하여 해당 버튼을 눌러 넥스트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넥스트 화면에서 맨 위를 보면 법률서식 및 상담사례 검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해당 공간에다가 차용이라고 입력한 후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차용증 쓰는법양식을 다운로드 하기 위하여 그중 계약이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금전차용계약서를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하단에 있는 한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필수 (0) 2019.09.19 왼쪽 배 통증 심각 (0) 2019.09.18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정보 (0) 2019.06.23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율 (0) 2019.06.22 자동차검사기간 조회 벌금 (0) 2019.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