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고통스럽네
    영양소 2019. 1. 3. 11:07

    대장내시경은 항문으로 내시경을 주입하여 대장과 소장 등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어떤 문제란, 대장암이나, 장에 염증이 발생했는지 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발견함으로써, 막을 수 없거나 치료하기 힘든 수준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장내시경을 사용하는 이유는 장에서의 출혈, 원인을 알 수 없는 변비, 설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배 아픔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가족 중에 대장과 직장 부근에 암이 발생한 적이 있는 경우와 용종이 생긴 것이 의심스러울 경우입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들어서 배변 활동에 어떠한 큰 변화가 생겼을 경우나 ct 촬영 후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을 때 하게 됩니다. 대장내시경 악 복용법은 많이 힘든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진행하는 검사를 위해 꼭 필요한 절차이기 때문에 성실하게 임해야 합니다. 




    해당 방법은 검사을 오전에 하는지, 오후에 하는지에 따라 조금 상이합니다. 먼저 검사를 오전에 하는 경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검사를 하기 전날 낮이 마지막 식사여야 합니다. 그 후로는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물 말고 다른 것을 먹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약 2시간~2시간 30분 정도의 시간 동안 관장약을 복용합니다. 이렇게 관장약을 복용한 후 검사를 하기 3시간 전까지는 물을 마셔도 되지만, 그 후로는 물도 마실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를 오후에 하는 경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전날 오후 6시 정도에 간단하게 식사을 합니다. 또한 검사를 받는 날 오전 6시부터 2hour에서 30분 정도 관장약을 복용하고 물 이외에는 아무 것도 먹지 않습니다. 




    관장약은 먹는 것과 항문으로 주입하는 것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으로 쓰이는 것은 먹는 종류입니다. 관장약은 이러한 검사를 진행할 때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대장을 깔끔하게 비우기 위해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장약을 좀 더 수월하게 복용하기 위해 금식을 하는 것입니다. 금식을 하는 시간은 보통 12시간 정도로 잡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을 준수하지 않고 음식을 많이 먹는다거나, 정해진 시간을 넘어 식사를 한다면, 관장약을 빨리 복용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복용을 하면서 심한 배 아픔을 느낄 수 있고 구토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장을 제대로 비울 수 없어 대장내시경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을 준수했는데도 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벼운 산책을 해보는 것과 동시에 배를 살살 마사지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혹시 변비가 있다면, 해당 의사와 상담하여 미리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0) 2019.01.04
    농업경영체 등록 신청서 방법 내려받기  (0) 2019.01.03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  (0) 2019.01.03
    자영업자 실업급여 받자  (0) 2019.01.02
    치매등급 판정 검사  (0) 2019.01.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