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
    영양소 2019. 1. 3. 03:25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은 나라에 따라서 상이한 부분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배기되는 양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서 면허가 여러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 양이 낮은 수준일수록 취득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1,000 씨씨를 넘는 오토바이를 탈 수 있는 면허를 취득하는데는 수많은 절차를 밟아야 하고 테스트도 결코 쉽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어려우면 어렵다고 할 수 있는 다른 나라에 비하여 우리나라의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은 이종 소형, 원동기 장치 자전거 등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만으로 16살을 넘은 사람이면 테스트를 볼 수 있고 합격했을 시 배기되는 양 125 씨씨 아래의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가능합니다. 




    2종 소형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의 경우에는 만으로 18살을 넘은 사람이면 누구나 취득하는 것이 가능하고 배기되는 양이 어느 정도인지 상관없이 모든 바이크를 운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으로 혹시라도 자신이 자동차 운전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라면 필기 테스트는 보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이종 소형이나 원동기 장치 자전거를 테스트하는 방법은 동일한데, 시험을 볼 때 운전하게 되는 바이크는 다른 형태를 사용하게 됩니다.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으로 원동기 장치 자전거의 경우에는 배기량 100 씨씨에서 125 씨씨에 해당되는 작은 바이크를 사용하게 되고 이종 소형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배기량 250 씨씨 정도되는 바이크를 운전하여 테스트를 보게 됩니다. 




    이 때 시험을 보는 코스는 장애물, 협소한 길, s자, 굴절 등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종 소형 오토바이 면허의 합격 비율은 그렇게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어렵지 않게 모든 배기량의 바이크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이종 소형을 취득하는 것으로 인하여 모든 수준의 바이크를 다룰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컨트롤하는 방법이 모두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운전 면허를 취득한 상태라면 원동기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하지 않은 상태여도 배기량 125 씨씨 아래의 바이크를 타는 것이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어쩌면 지금 도로를 달리고 있는 바이크 운전자들 중에서는 안전한 운행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은 운전면허 학원에 방문하는 것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일 4시간으로 제한되고 모두 10시간 동안 강의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오토바이 면허 따는법으로 학원을 가면 앞에서 개인적으로 타는 법을 알려주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불법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