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아프다
    영양소 2019. 5. 11. 03:21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은 인두와 위의 사이에 있는 위창자관의 일부, 식도와 위가 만나는 지점에 있는 문이 오픈되면서 위장 안에 있는 것들이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면서 여러 가지 편하지 않은 증상들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일상 생활 속에서 받는 여러 가지 stress로 인하여 위장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끼 식사를 할 때 너무 많이 먹는 습관으로 인하여 위장에 음식이 오랜 시간 동안 자리를


     



    잡고 있을 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 근육과 가로막의 수축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배안의 압력이 상승하고 위액 속에 들어있는 산과 기타 음식물이 식도로 거슬러 올라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식사를 할 때 너무 부담이 될 정도로 많이 먹는 습관과 생활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않게 되면 증상이 더욱 극단적으로 발전하게 되고 목이 타는 듯한 느낌일 들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에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질환이 더욱 극단적으로 발전하기 전에 병원을 방문하여 초반에 잡아야 만성 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는 가장 먼저 먹은 음식이 위장에서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않아 발생한 가스가 입으로 나오는 트림을 자주 하거나 흉부가 쓰리고 트림과 함께 위장에서 목으로 시척지근한 물이 넘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흉부와 목 부분에서 숨이 막힐 듯이 갑갑한 느낌이 들고 윗배에서 고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식사를 하고 나서 소화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강에서 악취가 발생하고 목소리가 쉴 수도 있으며,


     



    마른 기침을 자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목에 찌꺼기가 낀 듯한 느낌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만히 보면 체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동일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체한 것으로 인지하여 괜찮아지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는데,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2차 질환으로는 식도염, 바렛 식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무서운 것은 식도에 악성 종양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