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립선염 증상 오줌이 왜 이러지영양소 2019. 9. 21. 03:57
어느 날 갑자기 오줌이 마려워서 화장실로 뛰어가 배출하려는데, 싸고 나니 그 양이 미미할 때가 있습니다. 원래 안 그랬는데 내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일까요?
전립선염 증상은 말 그대로 해당 부분에 염증이 만들어져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 이 질환은 젊은 사람이든, 늙은 사람이든 관계없이 나타날 수 있고 치료가 된다고 해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 질환은 균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전립선이 커진 상황이거나 방광에 염증이 생긴 상황이어도 전립선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발생할 경우 전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립선염 증상으로 가장 먼저 항문, 음낭의 가운데에서 고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 엉덩이 부분에서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변을 배출할 때 고통스러울 수 있고 성관계를 할 때, 하고 나서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립선염 증상으로 소변을 쌀 때 타는 듯한 느낌의 통증 혹은 화끈거림이 느껴질 수 있고 다 빼서 더 이상 나오지 않는데도 덜 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바로 또 소변을 보고 싶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혹은 전립선염 증상으로 소변을 보기 전에 빼내고 싶은 욕구는 드는데 잘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갑자기 소변을 빼내고 싶은 욕구가 들어 부리나케 화장실로 갈 수도 있고 엄청 마려웠는데 막상 가서 빼고 나니 얼마 안 되는 양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염 증상으로 극도의 피곤함을 느낄 수 있고 신체가 춥고 떨리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체에서 열이 날 수도 있고 혈뇨를 배출하거나 사정을 할 때 붉은 색 정액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염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치료는 해당 질환이 왜 발생했는지, 현재 발전 상황은 어떠한지 등에 의하여 달라지게 됩니다. 약물로 진행을 할 경우 오줌을 축적해놓는 방광 안에 근육을 풀어주고 오줌이 원활하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항생제를 사용하여 균으로 인한 감염을 제거하고 고통을 없애주는 약물로 통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열 자극, 방광 트레이닝, 마사지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전립선염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척추관협착증에 좋은운동 꼭 실천하자 (0) 2019.09.26 하지정맥류 병원 치료법 (0) 2019.09.24 수도권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하자 (0) 2019.09.21 무릎 인공관절수술비용 양쪽 다 (0) 2019.09.20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필수 (0) 2019.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