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테인 부작용 권장량 넘으면
    영양소 2018. 12. 29. 21:56

    우리의 신체 부위 중 눈이라는 곳은 일상 생활을 진행하는데 있어 아주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러한 눈이 보이지 않는다면, 우리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최근 IT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와 더불어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우리의 눈은 이전에 비해 심각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도 어렸을 때 좋은 시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컴퓨터 게임을 너무 많이 하여 현재는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지 않으면 일상 생활을 제대로 진행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눈 건강에 이롭다는 것이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루테인입니다. 이것은 눈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시력이 나빠지고 눈과 관련된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과도하게 복용할시 루테인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관련 연구진은 눈에 어떠한 트러블이 발생해 병원을 방문한 60대 여성에게서 특이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여성은 눈의 압력이 상승하여 시각과 관련된 이상을 보이는 질병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눈 앞에 반짝거리는 것이 보여 병원을 방문한 것이었습니다. 




    그리하여 해당 연구진이 관련한 검사를 진행해보니, 망막 안쪽에 동그랗고 반짝이는 물질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여성은 눈과 관련된 어떤 질환을 가지고 있었던 경험이 없었고 가족력도 존재하지 않았지만, 딱 하나 포커스가 맞춰지는 습관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루테인을 365일 복용하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관련해서 상담을 진행해보니 약 7년에서 8년이라는 기간 동안 하루에 20 밀리그램을 복용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 브로콜리, 시금치 등의 음식도 매일 매일 먹었다고 합니다. 




    해당 여성과 관련하여 진행한 또 다른 검사에서 카로티노이드 색소라는 것이 일반 사람들보다 약 2배에서 3배 정도 많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그리하여 해당 연구진은 해당 환자에게 루테인 부작용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해당 성분을 오랜 시간 동안 일정 기준을 넘어선 양을 복용하고 섭취했기 때문에 이러한 트러블이 일어난 것이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실제로 복용하고 섭취하는 것을 중단하자, 약 200일 정도 후에 해당 여성이 호소했던 증상들이 거짓말처럼 증발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시력을 잃어버리는 것이나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많이 먹을수록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루테인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일 MAX 권장량인 10 밀리그램 정도를 복용하고 섭취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그리고 눈에 어떠한 질환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다만 눈에 어떠한 트러블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의사와의 상담에 따라 루테인을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인연금 수령액 조회  (0) 2018.12.31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방법  (0) 2018.12.30
    실업급여 금액 받으려면  (0) 2018.12.29
    전기차 충전비용 시간 싸다  (0) 2018.12.29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이렇게  (0) 2018.12.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