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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등기조회 언제 오나영양소 2019. 3. 12. 12:19
등기 우편이라는 것은 물품의 취급 경로를 작성하여 이동 경로를 확실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하여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요금과 더불어 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붙게 됩니다.
아무 문제 없이 전달을 하기 위해 신청을 받는 시점부터 수신 시점까지 모든 내용을 작성하므로 잃어버릴 가능성이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우편물을 발신할 때에는 도착 일자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수신하는 사람 측 역시 수신 일자를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일자를 설정하는 것은 우체국 등기 우편을 신청할 시 접수 삼일 ~ 십일 안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수신인 역시 수신 일자를 한번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등기 우편을 신청하는 사람이 도착 일자를 설정하게 되면 수신인은 핸드폰으로 공지를 받는 것이 가능한데, 접수일을 기준으로 하여 십일 안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부담 비용은 오백원입니다. 그렇지만, 도착일자가 설정된 특급 우편, 특별송달 우편, 내용증명 등은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한편, 2018년 8월에 등기 우편 수수료가 1,630원에서 1,800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이것은 12년에 상승한 후로 약 6년 만에 변경이 된 것입니다.
우체국 등기조회는 {인터넷 우체국} homepage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확인을 하기 위하여 인터넷 우체국 homepage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사이트 main으로 접속했다면, 윗 부분에 있는 메뉴 가운데 {우체국 택배}라는 메뉴를 눌러 줍니다.
우체국 등기조회를 진행하기 위하여 우체국 택배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면 {배달 조회}라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역시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등기번호를 작성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나서 우측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누르면, 우체국 등기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등기번호뿐만 아니라 핸드폰 번호, 영수증 번호 등으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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