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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수명 상당하다영양소 2019. 1. 12. 08:42
전기차는 주행 중 배출되는 가스가 제로이기 때문에 가장 전형적인 친환경 자동차라고 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길지 않던 이동 km수와 많지 않은 충전소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퍼지는 것이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들이 개선되며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전기차 보조금이 상당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거리에서 달리는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7년도 통계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에 등록되어 있는 전기차는 약 25,000대 정도로서 16년도에 11,000대였던 것에 비하면 두 배 넘게 큰 폭으로 증가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는 국내 자동차가 판매되는 양의 1 percent도 비중을 차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그렇지만 17년도 5월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우리나라에는 총 약 5,800개의 전기차 충전기가 생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년도까지 총 12,000개의 완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하고 22년도까지는 전기차를 350,000대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8년도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해당 차량을 구입하는데에 보조되는 지원금은 어떤 지역이냐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max로 23,000,0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팔도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에는 평균 18,000,000원까지 전기차 보조 지원금을 지급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해당 차량을 구매할 때에는 max로 5,900,000원까지 세금을 면제 받는 것이 가능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도 발생하는 부담비용이 50 percent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공영 주차장을 사용할 때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이 자리를 잡고 있기에 전기차의 상승세가 예상되지만, 한편으로는 여러가지 걱정들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전기차 배터리입니다.
이것이 혹시라도 교통사고가 났을 때 받는 데미지로 인하여 터지거나 아니면 한 여름 뜨거운 태양열에 의하여 터지지는 않을까 우려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우려를 깨기 위하여 생산하는 기업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에 충격을 가하거나 뜨거운 열에 노출시키는 실험을 한 것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이 물에 잠겼을 때의 상황을 가정한 실험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수명과 관련해서도 말이 많습니다. 자동차 제조 기업의 입장은 200,000킬로미터를 달릴 때까지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고 400,000킬로미터를 주행한다고 하더라도 원래의 기능의 80 percent 이상으로 작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한번 구매하면 평균적으로 200,000킬로미터 정도를 타고 교체를 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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