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매도 상환기간 일반적으로
    영양소 2019. 1. 2. 02:14

    전 세계적으로 금융과 관련된 부분에서 위기를 겪은 후로 주식 마켓의 변동적인 특성을 촉진시킨다는 것을 그 사유로 하여 공매도를 제한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특히나 거래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시점에서는 더욱 더 긴장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물량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기관이 시세 변동으로 인한 수익을 얻기 위하여 가격이 떨어지도록 컨트롤 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공매도가 나쁜 점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을 하는 부류들도 있습니다. 




    해당 마켓의 다양성과 크기를 확대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공매도가 진행되었던 것은 69년도였지만 그 당시에는 별로 쓰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96년도에 활성화가 되었지만, 외국인들이 독차지하는 물건이었습니다. 




    08년도를 기준으로 하여 보면, 외국인 공매도가 전체 비율 중 90 PERCENT를 넘게 차지하여 거래되는 금액만 33,000,000,000,000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결국 해당년도에 모든 것이 제한되었고 09년도에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이렇게 공매도를 진행할 때 체크해야 할 거래량이라든지, 잔고량, 거래금액, 잔고금액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테고리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바로 공매도 종합 포탈이라는 곳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말 그대로 해당 행위를 진행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포탈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한 후 사이트로 접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접근을 했다면, 맨 위에서 2번째에 있는 공매도 통계를 누르도록 합니다. 그러면 그 밑으로 새로운 창이 내려지는데, 처음으로 있는 종합 현황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입력하는 란에 확인하고 싶은 종목의 이름을 기재하고 조회할 기간을 설정한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로 해당 공매도의 수량과 대금과 관련된 정보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매도 상환기간은 빌려서 판매한만큼 다시 구입을 하여 갚아야 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을 지연시킴으로써 연장을 하고 다른 물량으로 대차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매도 상환기간이 머지 않았다고 해서 가격이 갑자기 오른다거나 하는 상황은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일자가 따로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듯 공매도는 빌려준 대상과의 합의를 통해서 연장을 하는 등으로 설정을 진행하게 됩닙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공매도 상환기간을 보면, 보통 6개월 또는 1년 등으로서, 계약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따라 각각 상이합니다. 이러한 공매도는 기관과 외국인에게만 허용이 되어 있으며 개인이 진행하는 것을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영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영업자 실업급여 받자  (0) 2019.01.02
    치매등급 판정 검사  (0) 2019.01.02
    세금 체납 소멸시효 조회  (0) 2019.01.01
    청년 고용 지원금 이 정도  (0) 2019.01.01
    저혈압 수치 연령에 따라  (0) 2019.01.01

    댓글

Designed by Tistory.